보도자료
  • 블록체인기업 뱅코,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

    등록일 2020-12-30 18:26:01
  •  

    `블록체인 산업발전 기여한 공로 인정`

    `보라비트, 촉망받는 거래소 될 것`


    [서울=뉴스핌] 정태선 기자 =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㈜뱅코는 블록체인 기술 산업발전을 통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(이하 과기부)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.

    ▲ 뱅코 강대구 대표가 블록체인 산업개발을 통해 사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1일 과기부장관 표창을 받았다.

    강대구 뱅코대표는 `블록체인을 통한 핀테크서비스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보라비트를 통합해 블록체인 금융 토털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`이라며 `내년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(이하 특금법) 시행에 맞춰 촉망받는 거래소가 될 것`이라고 강조했다. 


    지난 9월 ㈜뱅코는 비대면 교육시스템인 `에듀블록`을 통해 미국 블록체인 기술 선두두자이면서 교육기관인 American Laser and Athtetics Institute에 기술을 수출한 실적도 가지고 있다.


    뱅코는 블록체인과 핀테크, 게임콘텐츠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. 2017년 설립해 2018년 디지털자산 거래소 `보라비트` 거래소를 서비스하고 있으며, 블록체인 페이먼트 시스템인 `퍼플페이먼트`와 디파이(Defi) 등으로 핀테크 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다.


   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통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과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비대면 학습시스템을 통해 국회 교육위원회 표창을 받은 바 있다.


    windy@newspim.com

    <저작권자(c)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(Newspim)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

     

목록